» 인사이트 » 창원가로수길 한식 비빔밥 맛집 갑진식당 저녁 후기

창원가로수길 한식 비빔밥 맛집 갑진식당 저녁 후기

수능일에 창원 가로수길 갑진 식당에서 저녁을 먹었다. 아내가 추천했을 때만 해도 위치를 정확하게 몰랐는데, 가서 보니 저번에 갔던 스시혼 식당이 있는 블록을 지나 언양각 맞은 편 2층에 있는 식당이었다. 개업한 지 얼마 안 된 한식 식당이었다.

갑진식당 정보

  • 주소: 경남 창원시 성산구 창이대로492번길 11
  • 영업시간 : 매일 11:10 ~ 20:30
  • 브레이크 타임 : 15:00 ~ 16:00
  • 라스트 오더(예약 안 받음) : 20:00
  • 주차장: 없음(창원 가로수길 식당들은 대부분 주차장이 없어 인근 주택가에 주차해야 하는 불편함 있다.)

갑진식당 메뉴

대표 메뉴는 비빔밥과 갈비탕. 익힌 비빔밤과 불고기 비빔밥, 갈비탕이 11,000원에 맑은 곰탕이 나왔다. 갑진냉명과 갑진 육회 등 단품 메뉴도 있었다.

딸과 나는 갑진 비빔밥 세트로 육회 비빔밥과 익힌 비비밤을 주문했고, 아내는 불고기 비빔밥을 주문했다. 세 사람 공통 메뉴로 갑진 불고기를 주문했다. 총 주문 금액은 41,000원.

갑진식당 세트메뉴와 갑진 불고기
갑진식당 세트메뉴와 갑진 불고기

각 테이블마다 키오스크가 설치되어 있었는데, 딸이 능숙하게 주문을 넣고 결재를 했다. 가로수길에서 한 블록 들어간 위치이지만 2층에 있는 식당이라 식당이 환해서 좋았고, 개업한 식당이라 인테리어도 깔끔했다.

저녁 후기

딸이 주로 식사를 해결하고 집에 오느라 함께 밥 먹을 기회가 별로 없었는데 오늘 모처럼 같이 한 식탁에서 밥을 먹었다. 아들은 참석하지 못해 아쉬웠지만, 같이 먹으니 식구 기분이 났다.

딸은 육회를 좋아하는지 맛이 있다며 잘 먹었다. 친구 얘기며 요즘 푹 빠져 있는 달리기 얘기도 재미있게 했다. 근래 아들 딸에게 달리기 바람이 불었다. 딸은 하루에 3~5 킬로미터를 달린다고 했다. 달리기를 시작하고 체중도 4킬로그램 가까이 늘었다.

아들은 내일 학회 참석 때 입을 코트를 사러 처음으로 아웃렛에 가볼 생각이라고 했다. 딸은 토요일 날 비가 오지 않는다면 등산을 갈 생각이라고 한다. 아들딸이 건강하게 생활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

나는 올해 건강 검진에서 역류성 식도염 및 위축성 위염과 미란성 위염 소견이 나온 이후로 소식을 하고 있는 터라 비빔밥을 조금 남겼다. 지금까지 속이 더부룩한 걸 보니 조금 더 남겼어야 했었다. ㅠ

국가건강검진 대상자와 항목 예약 방법, 검진 후기

아내도 불고기 비빔밥을 좀 남겼는데, 갑진 식당의 비빔밥의 양이 우리 부부에게는 많았다. 비빔밥이 다른 음식보다 비교적 건강에는 좋지만 맛이 있을 경우, 많이 먹게 되는 게 흠이다.

오늘도 처음에는 무한 리필을 해주는 샤브샤브 맛집을 가려다, 왠지 배가 아플 것 같아서 비빔밥 집으로 방향을 선회했다. 위염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소식을 하는 방법 밖에는 없다는 게 유감이다.

올해 수능일(11월 14일)은 비교적 포근했다. 딸아이가 수능을 엊그제 친 거 같은데 정말 세월이 빠르다. 올해 수능에 응시하신 모든 분들이 원하는 결과를 얻기를 바라며 어느새 땅거미가 내린 가로수길을 돌아왔다.

창원 지역 맛집 추천


댓글